제목1

제목2

춘절 전 물동량 급증 및 해상·항공 운임 동향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6-01-21 09:00:24 조회수 12

 

최근 해상수출입 시장은 중국의 최대 명절인 춘절(Lunar New Year)을 앞두고

조기 선적 수요가 집중되며 긴박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해상 운임의 경우, 공급 과잉 우려에도 불구하고

주요 선사들의 GRI(일괄운임인상) 시도와 홍해 인근의 지정학적 리스크가 맞물리며 단기적인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미주&유럽 향 컨테이너 물동량이 일시적으로 몰리면서 스페이스 확보를 위한 사전 예약이 중요한 시기 입니다.

 

항공 물류 시장 역시 전자상거래와 고부가가치 화물을 중심으로 견조한 수요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연말 피크 시즌 이후 잠시 하향 안정세를 보이던 항공 수입 운임은 춘절 전 막바지 물량이 가세하며 다시 반등하는 추세입니다.

아시아-유럽 노선을 중심으로 항공 공급은 다소 회복되었으나,

해상 물류의 불확실성을 피하려는 긴급 화물들이 항공으로 전환되면서 주요 거점 공항의 적체 현상을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희 ISGL은  최근과 같이 급변하는 글로벌 물류 환경 속에서 고객사의 안정적인 공급망 유지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운임 변동성에 기민하게 대응함은 물론, 최적화된 루트 설계를 통해 수입 물류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드리겠습니다.

유통과 무역 확장을 준비하시는 파트너사들을 위해 실시간 시황 업데이트와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 입니다.

Image 견적/상담하기
NEWS LETTER 구독

최신 물류 시황 및 소식을 정기적으로 발송드립니다.

* 이메일 주소

접수하신 내용에 대해 별도 안내가 필요한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로 회신을 드립니다.

* 자동입력방지 코드
* 개인정보 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