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1

제목2

2025년 12월 하반기 미주 운임 시황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5-12-15 14:42:53 조회수 31

 

12월 하반기 미주 운임이 출렁이고 있습니다. 상반기 마켓 시황을 봤을 때는 오를 것 같지 않았는데, 아무래도 연말 밀어내기 물량이 상당한 듯 합니다.

운임은 철저하게 수요 공급 논리로 오르락 내리락 하기 때문에, 연말 밀어내기 물량 즉, 수요가 공급대비 늘어났기 때문에 운임이 제법 올랐습니다.

 

서안은 $2,200~$2,400 수준에서 형성이 되고, 동안은 $3000~$3,200 수준에서 형성이 되고 있습니다.

보통 서안과 동안의 gap이 $1000 차이인데, 그 차이가 줄어든거 보면, 서안 스페이스가 조금더 타이트 한 듯 합니다. 

 

남은 2주 동안 선사에서 열심히 매출을 챙길 것으로 예상되고, 과연 이 기조가 내년 춘절 연휴(2월중순)까지 이어질 지가 관심 포인트 일 듯 합니다. 

선사에서는 이런 분위기를 유지 및 강화하려고, 바로 void vessel 전략으로 나갈 것이고, 배를 몇 항차 skip 시키면, 원양 노선이라 물량이 snowed up 될 것입니다. 그러면, 1월 상반기보다 하반기가 더 gri가 강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void vessel 일정은 좀더 확인해보고, 추가 업데이트 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어쩌면, 내년 초 운임이 제법 강하게 갈 여지가 아직 있어 보입니다. 현재로써는 1월상반기 때가 운임이 가장 저렴할 것으로 예상이 되니, 

혹시 물류 운영에 필요하시다면, 1월 상반기에 물량을 빼시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사료 됩니다.

 

대한해운, 글로벌 해운 운임 상승으로 주가 ′날갯짓′

Image 견적/상담하기
NEWS LETTER 구독

최신 물류 시황 및 소식을 정기적으로 발송드립니다.

* 이메일 주소

접수하신 내용에 대해 별도 안내가 필요한 경우 해당 이메일 주소로 회신을 드립니다.

* 자동입력방지 코드
* 개인정보 처리방침